생활꿀팁

알아두면 좋은 꿀팁BEST

언제나 해피모드! 2018. 6. 11. 01:47




1. 촛불 심지 밑에 소금을 넣어두자

촛불을 키면 촛농때문에 주변이 지저분해지기 쉽다. 촛불심지 밑에 고운소금을 약간 뿌려두면 촛농이 흐르지않을뿐아니라 촛불도 한층더 밝아지게한다. 양초를 물에 한참 담가두었다가 사용해도 촛농이 흘러내리지않는다.


2. 하수구가 막혔을 때

하수구 또는 싱크대가 막혔을 때 끓는물에 세탁용소다를 진하게 풀어 부으면 깨끗하게 뚫린다. 이방법은 파이프에 낀 기름때를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매우 추운날씨에 파이프가 얼지않게 하려면 소금을 뿌려주면 된다. 소금은 얼어붙은 하수구 파이프를 녹이는데 좋으며 U 자관 둘레는 끓는 물에 담갔다 짠 걸레를 말아놓으면 된다.


3. 수돗물의 소독 냄새 제거

수돗물의 약냄새가 나는것이 염소가 주성분이기 때문으로, 염소는 열에 약한 특징이있다, 그래서 뚜껑을 열고 5분가량 끓여두었다가 사용하면 전혀 냄새가 나지않으며 위생적이다. 냉장고에 얼음을 얼릴때에도 수돗물을 그대로 사용하면 소독약냄새가 나므로 반드시 끓인물을 이용한다.


4. 뻑뻑한 자물쇠를 부드럽게

뻑뻑해진 자물쇠에 기름을 부어주면 잠깐은 잘듣지만 얼마못가 아주 못쓰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럴땐 연필심을 갈아 그가루를 자물쇠 구멍에다 조금 넣고 잠갔다 열었다 하면 아주 부드럽게 변한다


5. 변기 냄새는 성냥 한개비로

변기를 사용한후 냄새가 날경우 성냥 한개비를 켜서 태워준다. 그러면 성냥을 연소시키는 성분의 냄새가 화장실의 불쾌한 냄새들을 제거해준다. 또한 말린꽃에 향수를 뿌려 화장실 벽에 걸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6. 집안의 담배냄새 제거

담배를 피는 사람이 라면 촛불을 켜놓으면 효과가 좋다. 그리고 원두커피를 즐긴다면 커피찌꺼기를 버리지말고 모아두었다가 재떨이에 깔아보면 효과가좋다. 촛불은 연기를빨아들이며 커피찌꺼기는 냄새를 잡아주어 두가지를 활용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7. 시끄러운 곳에서 통화

도로변이나 시내에서 통화를 할땐 소음이 너무심해 상대방의 말을 잘듣기 힘든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쪽귀를 막고 통화를 하게되는데 한번 자신의 송화기를 막고 통화를 해보자. 아마 상대방의 목소리를 잘들을수있을것이다.


8. 벽에 금이 생기면

벽에 금이 생길경우 방수용 페인트로 잔금을 메꿔주면 좋다. 금이 좀 크게난다면 금간 부분을 약간 깎아내고 모르타르를 듬뿍바른다음 페인트를 칠해주면 깨끗하다.


9. 살갗에 묻은 페인트 지우기

손이나 얼굴에 콜드크림을 바른후 페인트칠을 하면 페인트가 손에 묻게되더라도 휴지로 금방 지워진다. 만일 콜드크림을 바르지않은 상태에서 페인트칠을 하다 페인트가 묻었다면 페인트가 묻은곳에 버터를 발라 잘문지른다음 타월로 닦아내고 씻으면 말끔히 지워진다.


10. 목욕탕 거울에 김이 서릴때

목욕탕안에있는 거울에는 김이 서리기 쉽다. 그런경우 거울에 비누를 칠하고 마른걸레로 닦으면 좋다. 거울표면에 엷은 비누막이생겨 김이 더이상 서리지않게된다. 겨울철에 밖에서 실내에 들어가면 김이 서리는 안경이나 자동차의 창유리에 응용해도 좋다.


11. 양념통에 쌀알을 넣자

조미료,후추,소금통 등은 습기가 차서 구멍이 자주막히게된다. 요리를 하다 양념이 제대로 나오지 않으면 번거로운 경우도 많다. 양념통을 세게 흔들다가 한꺼번에 나와 요리를 망치는 경우도 많다. 이럴때는 쌀알을 몇개 통안에 넣어주면 좋다. 쌀알이 습기를 흡수해 가루가 뭉치는 것을 방지해주며 구멍이 막히지않아 잘뿌려진다.


12. 비눗갑 바닥에 스펀지

비눗갑 바닥에 얇은 스펀지를 깔면 스펀지가 습기를 빨아들여 비누가 흐물해지거나 녹지않아 오래사용이 가능하다. 또 물기가 묻어있는 빗이나 면도기도 그위에 올려두면 물기를 흡수해 깨끗해진다.


13. 장미꽃다발을 반영구적으로 보관

생일날 애인이나 남편이 사다준 장미꽃다발을 그대로 두고싶지만, 금새 말라비틀어지기 마련이다. 꽃을 거꾸로 매달아놓고 말려도좋지만 그것보다는 꽃에 분무기로 물을 살짝뿌려 전자렌지에 넣고 3분간 가열하면 모양이 좋게 말려져 드라이플라워가 되며 반영구적인 보관이가능하다.